Lexis Activity

Excursion in this week! [ Sasang Folk-life Museum]

안녕하세요:) 사상 생활사 박물관에서 5월부터 새로운 전시가 시작되어서 다녀왔습니다!

전시는 3층부터 시작되고 무료로 관람이 가능해요!

이번 달부터 시작되는 전시의 주제는 ‘낙동강 우리가 지켜줄게’ 입니다.

한반도에서 압록강 다음으로 길다는 낙동강, 특히 낙동강 하구는 수심이 얕고 해수와 담수가 교차하기 때문에 영양분이 풍부하여 다양한 식물들이 살고 있다고 해요. 낙동강 하구와 가까운 이곳 사상과 관련이 깊어 보이는 전시라고 생각해요.

전시장 입구에서 고개를 돌리면 ‘사상팔경(八景)’을 볼 수 있는데, 정말 열심히 설명해주신 덕분에 흥미로운 정보들을 많이 알 수 있었어요.

전시장에 입장하면 이렇게 70년대 한국 학생들이 입었던 교복도 입어 볼 수 있어요.
코너를 돌면 이곳 사상의 옛날 농업, 어업과 관련한 다양한 전시품이 있어요.

‘낙동강 우리가 지켜줄게’ 전시가 끝나면 1970년대 생활 모습을 전시한 공간이 나오는데요, 함께 간 학생이 가장 즐거워하고 재밌어 한 공간이기도 해요. 설명해주시는 분과 옛날 물건을 보며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이야기를 했어요. 특히 ‘요강’에 대한 이야기를 아주 즐거워했답니다.

전시장 관람을 끝내고 나오면 바로 앞에 박물관 벽면이 보이는데요. 이렇게 옛날 사상에서 유명했던 ‘재첩과 갈대’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답니다.

‘낙동강 우리가 지켜줄게’ 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는 8월까지 관람이 가능하니 기회가 되면 방문해보시길 추천합니다;)

그리고 박물관에서 얼마 멀지 않은 ‘삼락 생태 공원’도 함께 방문하셔서, 전시에서 관람했던 다양한 식물들을 찾아보는 것도 재미있는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