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is Activity

[K-Activity] Trying Hankbok and Kite

한국 문화의 의식주 중에서 가장 우리와 밀접한 옷, 한복에 대해 배우고 입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았습니다. 매일 입던 한복은 시간이 흘러 명절, 결혼식, 돌 같은 인생의 중요한 순간을 빛나게 하는 옷을 입고 있지만 또한 전통적 한복의 모양이 현대사회의 흐름과 변화에 맞추어 생활 한복이나 한복 드레스 같이 변주를 해오고 있다는 것에 대해 배웠습니다.

남자 학생이 한 명이어서 우선 한복의 바지와 저고리 그리고 조끼인 배자까지 맞추어 입어보고 멋진 모델 포즈를 부탁했더니 멋지게 해주셨네요.

안 내면 진다 가위바위보로 여자 한복 선택권을 가진 친구들이 원하는 한복을 입는 방법을 배우면서 한복을 입어보고 머리가 긴 학생들은 댕기로 멋지게 머리를 묶어 보았습니다.

모두 복주머니에 댕기까지 완벽하게 한복을 입고 단체 사진을 찍고 나선 각자 핸드폰으로 서로 찍어주고 웃으면서 한복 체험을 마쳤습니다.

한복 체험을 마치고 한국의 방패연과 가오리연에 대해 배우고 연을 언제 날리고 연을 날린다는 것이 갖는 의미에 대해 배우고 여러 가지 한국의 전통 문양과 오방색에 대해 배운 후 자신들의 예술혼을 불태워 그리기 시작했습니다.

원하는 문양을 핸드폰에서 찾아서 자신만의 색깔로 연 만들기에 집중하였습니다

도깨비, 연화문, 무당벌레, 나비, 국기, 까치, 자신이 좋아하는 까마귀까지 자신들의 예술적 감각을 살려 멋진 연을 완성하였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