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is Activity

22.09.02 금요 액티비티

안녕하세요! 곧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이번 K-Kitchen에서는

꼬치 산적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

산적은 햄, 맛살, 버섯, 단무지, 쪽파 등 날 것의 재료를 꼬치에 꽂아서 부침가루와 계란물을 입혀 구워내는 음식입니다.

단색의 전이 아니라 다양한 색깔을 가지고 있는 전이기 때문에 보기도 좋고 그만큼 맛도 좋은데요!

설날과 추석과 같은 명절에 먹는 대표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산적을 만들어 보셨나요? 😊

일단 산적 만들기에 앞서 우리가 만들 꼬치 산적은 무엇이고, 추석은 어떠한 날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미 몇몇 친구들은 에 대해서도 알고 있었고, 명절에 먹는 음식이라는 것도 알고 있었답니다ㅎㅎ

자 그럼 손을 씻고 본격적으로 산적을 만들어 봐야겠죠?

보기 좋은 산적을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답니다

물론 재료들의 색감도 중요하지만, 각 재료들을 똑같은 길이로 잘라 꼬치에 예쁘게 꽂아주면 정갈하고 먹음직스러운 산적을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앞뒤로 골고루 부침가루를 묻히고, 계란물을 입혀줍니다 🙂

꼬챙이를 잡고 부침가루를 묻히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아서 숟가락을 사용하여

곳곳에 부침가루를 묻혀주었습니다!

이제 모든 준비를 마쳤으니 전을 부쳐봐야겠죠?

적당한 온도의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뒤, 산적을 노릇노릇하게 구워보았습니다 ㅎㅎ

모두들 본인이 직접 만든 산적과 함께 맛있는 수정과를 함께 마시며 추석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이번 주 금요 액티비티 K-Kitchen은 추석을 맞아 널리 알려진 한식이 아닌 명절 음식으로 진행해 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산적은 재료만 있다면 만들기 쉬운 음식이니 이번 명절에 꼭 만들어 보세요!

날이 추워지고 있는데 모두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