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is Activity

[22.06.24. 이민사 박물관&월미 문화의 거리_KU x LK]

한국은 수많은 외국인들이 살고 있는 나라이지만, 한국 사람들도 외국에 나가서 사는 경우가 많아요. 한국 사람들이 외국에 나가게 된 이유는 뭘까요? 그리고 그 사람들은 어떻게 살아 왔을까요? 그 역사를 생생하게 배울 수 있는 박물관이 있어요. 바로, 월미도에 있는 이민사 박물관이에요. 월미도는 서울에서 지하철로 1시간 정도 걸려요.

이민사 박물관 앞마당에는 세계 각국의 도시의 이름과 거리가 써 있어서 각자 자기 나라 도시를 찾아 봤어요. 그리고 박물관 안에서는 어떤 이유로 이주를 가게 되었고, 그 안에서 어떻게 결혼을 했으며 어떤 일을 했는지를 배울 수 있었어요. 식민 통치나 전쟁 때문에 이민을 간 사람들이 많이 있어서 한국의 역사도 좀 배울 수 있었어요.

열심히 배우려는 우리 학생들!

박물관 관람이 끝난 후에는 월미 문화의 거리로 이동을 하기로 했어요. 이동하는 중에 놀이공원이 있어서 잠깐 이용해 봤어요! 사실 월미도는 이 놀이공원으로 유명해요.

학생들이 놀이기구를 타면서 정말 즐거워했어요=)

놀이공원을 거쳐 다음으로 월미 문화의 거리에 도착했어요. 이곳은 바닷길을 따라 만들어져 있는데요, 저녁에는 버스킹 등 공연을 한다고 해요. 하지만 우리는 낮에 갔기 때문에 바다만 보고 왔어요. 서울에서 한 시간 거리에 이렇게 멋진 바다가 있다니, 정말 좋죠? 한국의 역사뿐만 아니라 즐겁고 힐링 되는 경험을 하고 싶다면 월미도에 한번 가 보세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