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is Activity

[2022.04.08 Friday Activity_돈의문 박물관 마을]

20여 명의 학생들과 함께 오늘은 서대문구에 있는 돈의문 박물관 마을을 방문하였습니다.서대문이라는 이름으로 더 친숙한 돈의문은 1396년 처음 세워졌고 1413년 경복궁의 지맥을 해친다는 이유로 폐쇄되었다가 1422년 현재 정동 사거리에 새롭게 조성된 공간입니다.

1960년대부터 70년대, 과외방이 성행했던 새문안 동네는 1990년대 초부터 식당골목으로 다시 전성기를 누렸다고 하는데요. 2003년 ‘돈의문 뉴타운’ 지역으로 선정되면서, 기존 건물의 전면 철거 후 근린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었으나 2015년, 한양도성 서쪽 성문 안 첫 동네로서의 역사적 가치와 흘러간 근현대 서울의 삶과 기억을 고스란히 품고 있는 이 동네의 원형을 유지하는 방향으로 계획을 변경하였다고 합니다.

<다함께 돈의문 박물관 가는 길~>

<돈의문 역사관부터 차근히 구경하는 학생들>

<좋은 날씨를 만끽하며 돈의문 옛 골목도 둘러보기~>

<삼대가옥에서 신발을 벗고 들어가 방정환 선생님의 역사 알기>

<돈의문 구락부에서 신여성 문화도 함께!>

<콤퓨타 게임장에서 추억의 오락 즐기기!>

<영화관, 생활사 전시관, 사진관 구경하기>

6080세대의 추억이 살아 있는 아날로그 감성공간 등 100년의 시간이 중첩된 역사와 문화가 살아있는 마을로 재탄생한 <돈의문 박물관 마을> !

그때 그 감성을 외국인 학생들에게 소개하고 직접 다양한 예술과 문화 체험을 가능하게 하는 재미있는 마을, 돈의문 박물관 마을로 오셔서 도심 속 골목 골목의 정취를 느끼며 즐거운 추억을 간직해 보세요~ 😊👍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