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is Activity

[2022.03.25] Korean Language x Cultural Program – Gyeongbokgung Palace & Seochon Village

오늘은 경복궁, 그리고 경복궁 서편에 위치한 통인시장과 서촌을 둘러보았습니다.

경복궁

경복궁은 시간을 맞춰가면 무료로 해설을 들을 수 있어요. 해설을 들으며 관람하면, 지나가다 놓칠 수 있는 디테일을 발견하는 재미, 역사 이야기를 들으며 당시의 상황을 상상해보는 재미가 있어요.

설레는 마음으로 출발하는 학생들!

먼저 경복궁 원래 모습이 그려진 경복궁 지도를 살펴보는 것으로 시작하였어요. 임진왜란과 일제시대 때 대부분이 소실되었고, 일부 복원을 통해 현재의 모습을 갖게 되었다고 해요.

1867년 중건 당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근정전.
고궁박물관에서 보았던 일월오봉도도 살펴보고 근정전 옆에 나있는 문을 통해서만 볼 수 있는 천장의 용도 직접 살펴보니 신기했어요.

처마 끝에 잡상이 서유기의 삼장법사,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이었다는 것도 알게 되었지요.

평소 역사와 문화에 관심이 많다던 학생들이 귀를 쫑긋 세우고 듣는 모습이 보기 좋았어요.

경복궁 관람의 하이라이트, 경회루가 나타나자 다들 탄성을 금치 못했어요. 언제봐도 아름다운 경회루네요.

경복궁 관람을 마친 후에는 경복궁의 북문인 신무문으로 나가 청와대를 배경으로 찰칵!

신무문으로 나가 왼편으로 걷다보면 통인시장과 서촌에 금새 다다를 수 있답니다.

통인시장은 서촌에 위치한 전통시장이에요. 안타깝게도 함께 식사를 하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다양한 종류의 떡부터 3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빵집까지, 구경하는 재미, 포장해가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서촌은 한옥 형태의 옛 건물들과 아주 오래된 상점들, 그리고 이 곳에 자리 잡은 현대적인 감성의 식당, 카페, 옷가게들이 모여 조화를 이루며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내 많은 사람들이 찾기 시작했어요.
경복궁의 서편에 위치한 마을, 서촌 거리를 걸으며 서울에서 가장 오래된 서점, 대오서점을 발견하기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답니다.

여러분도 경복궁과 서촌에 가보세요!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