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xis Activity

[2022.03.11 Friday Activity] 서예

오늘은 전통 한지와 먹 붓 벼루 ‘문방사우’를 이용하여 서예활동을 해 보았습니다.

먼저 한지의 앞 면과 뒷 면을 확인하고 접어서 줄을 만들고 그 줄에 맞추어 선을 긋는 연습부터 해 보았습니다. 먼저 붓펜을 이용하여 연습하고 적응이 되면 진짜 붓을 사용하여 선을 그어 보았습니다.

캘리그라피 동영상을 보며 재료에 익숙해진 후에 본격적으로 먹을 갈고 글씨는 써 보는 활동을 해 보았습니다. 예쁜 글씨를 쓸 때는 멋있게 글씨를 쓰는 것도 좋지만 양쪽의 균형을 잘 맞추어서 글씨를 쓰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글씨를 쓰기 전에 한 줄에 4칸으로 종이를 접고 한 칸에 한 글자 씩 쓰는 연습을 했어요. 금방 재미를 붙인 학생들은 자신의 이름을 한국어로 써 보고 좋아하는 문장과 노래 가사를 써 보았습니다.

한국어를 오래 공부한 학생도 있고 배운 지 얼마 안 된 학생들도 있어서 자유롭게 자신이 쓰고 싶은 문장을 써 보는 활동을 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기소개를 문장을 써 보는 활동으로 마무리했습니다.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